집에서 순고기로만 두툼하게 '수제 돈까스 만드는법'

SINCE 2013

마트에가면 냉동식품코너에  여러 회사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종류의 돈까스제품이 있잖아요.

그런 제품중에는 이런저런 정체불명의 잡육을 갈아 만든것도 있고

100% 돼지고기라고해도 두께가 얄팍~하고 튀김옷만 두꺼운 제품이 많은데요.

실제로 돈까스용 고기인 돼지고기등심은 가격이 저렴하기때문에

600g 정도 몇천원에 사서 직접  만들면 4인가족은 푸짐하게 먹는것같아요.

넉넉하게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해서 먹어도 좋구요.

직접 만들어 고기도 두껍고 정체 확실한 등심만 써서 안심이되기도하구요.

자세하게 설명해드릴테니 이웃님들도 냉동제품 끊으시고 수제 돈까스 드셔보아요!! 

 

 

 

집에서 순고기로만 두툼하게 '수제 돈까스 만드는법'

 

 

1.재료준비 (2인이 3회 먹을 양)

 

▣ 주재료 : 돼지고기 등심 600g, 빵가루 4국자,  튀김가루 2국자, 댤걀 2개

*고기맛 충만하게 느끼고 싶다면 정육코너에서 두툼하게 썰어달라고하세요.

=> 두툼한 고기사이를 갈라서 피자치즈 또는  으깬 고구마를 넣으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가 되요.

*마트판매용 빵가루는 사실 너무 입자가 작아요. 냉동시킨 식빵을 작게 자른후 절구에 쪄서 사용하시면 전문식당느낌이 좀 나요.

 

 

▣ 고기밑간재료 : 소금,후추,허브(타임,마조람..)

 

 

 

2.재료준비

 

▣ 등심  :흐르는물에 헹구어 채에 받쳐 물기 빼놓기.

*고기까지 씻어서 유난스럽다구요? 돼지도축에서 각 부위로 나뉘고 또 제가 구매할만큼 작게 썰어 판매하는 과정에서 각종 기계와 여러손이 거치지만 세척은  제대로 안한다고하네요.

 

▣ 달걀 : 알끈이 제거되도록 곱게 풀어놓기.

 

 

요리하기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 첫째 - 등심의  앞뒤로 소금,허브,후추를 골고루 뿌린 후  최소 30분 밑간해주세요.

*후추 아주 조금만 뿌려주세요. 맛도 향도 강한 향신료라 고기맛을 방해해요.

▣ 둘째- 밑간된 고기를 튀김가루를 꾹꾹 눌러가며 안뒤로 골고루 묻혀 주세요.

 

 

▣ 셋째- 튀김가루가 고기에 잘 베이도록 5분정도 그대로 둬주세요. ( 흰가루가 고기수분에 먹힌거 보일때까지!!)

 

 

▣ 넷째- 위 고기를 달걀물을  듬뿍! 입혀주세요.

 

 

▣ 다섯째- 달걀물이 묻은 고기 앞뒤를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 빵가루를 묻혀주세요.

*보관하는 과정에서  빵가루가 많이 떨어지니 가능한한 듬뿍 묻혀주세요.

 

 

▣ 여섯째 -  빵가루까지 묻힌 고기는 바로 튀겨드시거나 보관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해서 드세요.

* 보관용기에 담을때 고기 사이사이 랩 이나 종이호일를 끼워주면 하나씩 꺼내기 편해요.

 

 

 

앞으로 2번을 더 해먹을 양을 통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

오늘은 뭐해먹지? 고민될때 한번씩 꺼내 요리할 비장의 무기같은 반찬이라서 맘이 든든하네요.

 

방울토마토나 포도등은  사진처럼 일회용 플라스틱통에 담아 팔잖아요. 이런 통은  버리지마시고  냉동실 식재료 보관함으로 이용해보세요. 봉지봉지 꾸역 꾸역 넣는것보다 일회용플라스틱통에 담아 쌓으면 속도 잘 보이고 정리가 잘되보여요.  이때 식재료가 건조해지니 꼭 비닐봉지로 싸서 보관하시면 더욱 좋아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 몇덩어리는 바로 튀겨서 저녁식사로 먹었습니다.

정체불명의 이상한 잡육을 갈아 넣은 냉동식품이 아닌 두둠한 생고기가 입안 가득 씹혀서 좋았구요.

전문점에서 사먹어도 두꺼운 튀김옷에 기름은 잔뜩 ~ 고기는 얄팍~ 그 서운함이 없어 좋네요.

튀김옷이 얇아도 바삭하고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 안심이되요.

 

내일은 저희 수제돈까스를 튀겨서 각종채소에 곁들여 먹은 포스팅 올려볼께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육류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