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제철음식! 숨은 수퍼푸드 ' 다양한 감자요리 5가지'

SINCE 2013

우리가 슈퍼푸드하면 토마토, 마늘, 블루베리,브로콜리..등 떠오르는게 몇가지 있잖아요.

그런데 울퉁불퉁 못생긴 감자가 칼륨과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 비타민C가 풍부한 슈퍼푸드랍니다.

영화 마션에서 주인공 마크가 우주에서 감자만 먹고 수개월을 버텼듯이

(실제로 1995년 미국 NASA에서 우주왕복선에 씨감자를 실어 보냈다는~)

감자 한알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감자는 옛부터 대표적인 구황작물로 굶주린 인류를 구할 수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척박한 땅에도 잘자라는 강인한 생명력도 한몫 한것이겠지만

어쨌든 가격 착하고 맛도 좋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은.. 게다가 영양도 어마무시한 감자!!

제철을 맞이하여 맛도 좋다니 다양하게 지지고볶아서 즐겨보아요.

 

 

 

6월의 제철음식! 숨은 수퍼푸드 '다양한 감자요리 5가지'

 

 

▣ 소고기 감자국

 

우선 이번주 반찬거리부터 소개해보겠습니다.

보통은 소고기와 무를 넣고 끓인 소고기무국을 많이 먹지만 감자가 특산물인 강원도에서는 무 대신 감자를 넣기도합니다.

무를 넣은 것은 시원한 맛이라면 감자를 넣은 소고기감자국은 고소한 맛이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데요.

이번주 국물요리로 낯설지만 맛 보장하는 '소고기감자국'을 추천합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담백하고 고소하게 '소고기 감자국 끓이기'*

 

 

▣ 감자고로케

 

다음주 현충일이 있어서 이번주 금요일부터는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연휴 때 아이들에게 만들어줄 간식으로 '감자고로케' 어떨까요?

삶은 감자에 채소, 맛살, 햄, 치즈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바삭하게 튀겨주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죠?

밀가루 전혀 넣지않고 감자 듬뿍 넣어 든든해서 우유와 과일을 곁들이면 점심식사 대용으로로 좋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얇은 겉옷은 바삭! 꽉찬 속은 부들부들~ '감자고로케 만들기' *

 

 

▣ 감자옹심이

 

일반 가정에서 주로 먹는 감자요리란 찌개에 넣거나 채썰어 볶거나 조리는 것 일텐데요.

조금 난이도를 올려서 손이 많이 가지만 맛 좋고 감자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요리로는 '감자옹심이'가 있습니다.

칼륨과 비타민C가 그렇게 많이 들어 있다는 감자전분으로 동글 동글 옹심이를 만들어 수제비처럼 끓여먹는 것인데요.

쫀득하고 고소한 한 맛이 한번 맛보면 자꾸 먹고 싶은 매력이 철철 넘치는 한그릇요리입니다.

어렵지만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놓았으니 가족들에게 색다른 요리로 솜씨자랑해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쉽게 따라하는 친절한 레시피의 감자요리 '감자옹심이 만들기'

 

 

▣ 감자샐러드

 

감자가 밥 반찬만 되나요~

이번주 주말은 감자샐러드에 식빵, 소세지등을 곁들여서 우아하게 브런치를 즐겨보세요.

감자에 채소, 달걀, 감칠맛 좋은 맛살까지 넣어 든든하고 맛까지 좋다는~

반찬, 간식에 한그릇 요리, 여기에 브런치 메뉴까지 감자 정말 쓰임이 다양하죠!!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샐러드 만드는 법' *

 

 

▣ 감자전

 

아이들은 간식 생각~ 아빠는 술 한잔 생각나는 출출한 밤이 있죠?

그럴때 감자 숑숑 갈아서 고소하고 쫀득한 감자전으로 가족의 허전한 밤을 채워주세요.

곱게 갈은 감자를 그대로 두면 웃물이 생기거든요. 이 웃물을 버리고 가라 앉은 전분과 감자로만 전을 부쳐보세요.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오히려! 더욱!! 쫀득 쫀득하고요~ 진한 감자맛에 고소함은 X2배랍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