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만 해도 겨울이 이렇게 따뜻해도 되나 싶었는데 입이 방정이지~~
요즘은 한파주의보가 내릴 정도로 날씨가 추운데요.
이럴 때는 반찬 고민할 필요없이 얼큰하고 뜨끈한 찌개가 최고잖아요.
하루종일 추위에 지친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찌개로 이번주 저녁메뉴 고민 끝내세요~
내 몸을 따뜻하게 지켜줄 '얼큰~뜨끈한 찌개 5가지'
1. 부대찌개
부대찌개에는 햄,고기,김치,채소에 라면까지 은근 초딩입맛이 가진 아빠와 아이들이 모두 좋아하는 재료가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워낙 다양하고 맛있는 재료만 들어가서 부대찌개 한 냄비만 있으면 다른 반찬 준비할 필요가 없는 어마무시한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오늘 저녁은 추운데 시장 나가지 마시고 집 앞 슈퍼에서 그까이거 대충~ 사다가 부대찌개 하나로 저녁 준비 끝!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덜 느끼해서 더 맛있는 '부대찌개 만드는 법'
2. 콩나물찌개
요즘 인기절정 '집밥백선생레시피' 중의 하나인 콩나물찌개가 있는데요.
평소에 국으로만 끓여먹던 콩나물을 얼큰하게 찌개로 끓이니 시원한 맛까지 추가되서 아주 좋더라고요.
파/마늘 기름에 돼지고기를 달달달 볶아 풍미도 있고 든든함까지 갖추었답니다.
늘 먹던 김치찌개나 된장찌개가 질릴때 새로운 메뉴로 맛보장!! 추천합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쌀쌀한 날 딱! 좋은 얼큰 시원한 콩나물요리 '콩나물찌개 만드는 법'
3. 매운 만두 전골
찌개를 소개한다고 해놓고 전골이 왠말...일까요?
찌개와 전골의 차이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찌개는 다 끓인 후에 먹는 것이고 전골은 식탁에서 끓이면서 먹는 국물요리입니다.
먹는 순서의 차이 일뿐 맛의 큰 차이가 없으므로 찌개 요리로 소개해봤습니다.
제가 정말 밥 먹기 싫은데 분식은 가볍고 제대로 푸짐하게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끓이는 게 '만두전골'인데요.
냄비에 만두, 각종 채소(버섯,콩나물,대파, 등등)을 넣고 여기에 매운 국물을 부워 식탁에서 보글 보글 끓이기만 하면 끝!
만두를 다 건져 먹은 다음에는 칼국수,라면,우동 등 면을 넣어 먹으면 든든한 한끼식사가 됩니다.
특히 추운 날 식탁에서 보글 보글 끓는 찌개가 따뜻한 분위기까지 연출해서 보기도 좋은 메뉴되겠습니다.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온가족이 좋아하는 만두요리 '매운 만두전골 만들기'
4. 돼지고기애호박찌개
이 찌개는 드시는 분 모두 칭찬을 마다하지 않는~ 맛있다고 엄지척! 드는 매력 만점 찌개인데요.
칼칼하고 달짝지근한 고추장에 돼지고기,애호박,감자를 푸짐하게 넣고 끓이는 것입니다.
주의 할것은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텁텁하니 간장과 고추가루를 적절히 이용해야하는데요.
신랑이 '부인~ 찌개라고는 김치랑 된장밖에 레알 모르오?' 타박할때 , 돼지고기애호박찌개로 솜씨 발휘해보세요.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쌀쌀한 날에 좋은 저녁메뉴~ 얼큰한 '돼지고기애호박찌개 만들기'
5. 오징어찌개
오징어는 주로 매콤하게 볶거나 데쳐 초고추장에 찍어먹잖아요.
그런데 오징어 특유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찌개를 끓여도 맛이 좋답니다.
여기에 콩나물 듬뿍 넣으면 해장요리로도 손색이 없는데요.
지난 밤술과 추위로 너덜 너덜 해진 신랑의 속을 시원하게~오징어찌개로 풀어주세요.
자세한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추위를 이기는 얼큰하고 시원한 맛 '오징어찌개 만드는 법'
✔ 댓글이 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