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만원~ 딱! 20분만에 홈메이드 '생크림딸기케이크 만들기'

SINCE 2013

저는 빵 좋아하면서 아직까지 오븐이 없는 요리블로거입니다.

오븐없어도 단돈 만원으로 4가지재료만 준비해서 딱~ 20분만에 만들어 즐기는 '생크림딸기케이크'를 소개하겠습니다.

한조각에 6천원하는 대구 딸기케이크가 부럽지 않은 생크림~딸기~ 듬뿍 넣어 만들 수 있는데요.

바로 지금!! 제철 과일인 딸기로 케익 만들어 온가족 맛있는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단돈 만원~! 20분만에 홈메이드 '생크림딸기케이크 만들기'

 

 

 

1. 재료 준비 (4인분 = 4조각)

 

▣ 재료 : 딸기 총 20개 (작은것), 카스테라 (지름 15cm/높이 4cm)1개, 컵생크림3통 (종이컵3.5개의양), 딸기쨈 1밥숟가락

 * 딸기 250한팩 3400원 + 카스테라 3500원 + 컵 생크림 3000원(1통 =1,000원) = 총 재료비 9900원 

 * '케익시트'라고 불리우는 케익용 빵은 제과점에서 파는 카스테라로 준비했어요. 

 * 컵 생크림이란? 제과점에서 작은 컵에 담아 파는 것. 액체 생크림에 설탕을 넣어 곱게 휘핑(거품내기)해 놓아 사용하기 간편해요.

 * 케익크기가 지름 15cm 작은 것이니 작은 딸기로 장식을 해야 예뻐요.

 * 딸기 맛이 달지 않으면 딸기쨈을 조금 발라주세요.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생크림 : 생크림은 금방 녹아 모양내기 힘들어요 => 만들기 전에 미리 10분정도 냉동실에 둬서 살짝 딱딱하게 만들어 주세요.

 

▣ 카스테라 :  갈색 부분(빵의 맨위)은 평평하게 제거해주기=> 뽀얀 속 빵만 1.5cm 두께로 2장 만들어주세요.

 * 생크림 색깔이 하얗게 잘 보이도록 진한 갈색의 윗부분은 썰어서 따로 드시고 케익에는 사용하지 마세용.

 * 게다가 윗부분은 볼록 튀어나와서 케익 모양을 예쁘게 만들수 없어요.

 

 

▣ 장식용 딸기 4개 : 초록 꼭지를 그대로 둔 채로 => 반으로 얇게 썰어주세요.

 

 

▣ 케익용 딸기 (16개) : 빵 속에 넣을 딸기는 => 꼭지를 떼어내고 =>0.5cm 두께로 얇게 썰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생크림을 바를 도구로는 '쨈나이프'추천합니다. 없다면 '문구용 자'를 깨끗하게 닦아서 사용하세요.

 

 

▣ 둘째 - 카스테라 안쪽에 딸기쨈을 조금만 발라주세요.

 * 딸기가 달지 않을 때 딸기쨈을 바르면 좋아요. 그러나 단것을 싫어한다면 딸기쨈 생략!

 

 

▣ 셋째 - 딸기쨈을 바른 빵 위에 => 딸기 한층 깔고 => 생크림 바르고 => 딸기=> 생크림=> 딸기=> 생크림 총 3층으로 발라주세요.

 * 이때 표면의 수평이 안맞고 울퉁불퉁한데요. 작게 썰은 딸기조각으로 틈새를 메워 수평을 맞쳐주세요.

 * 생크림이 상온에 오래두면 녹아 흐르니 재빨리 발라주세요.

 

 

▣ 넷째 - 남은 카스테라를 케익 맨 위에 올려주세요.

 

 

▣ 다섯째 - 옆으로 삐져나온 딸기를 안으로 밀어넣어=> 둥근 모양을 잡아주세요.

 

 

▣ 여섯째 - 전체적으로 생크림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 옆면이 바르기 힘든데요. 옆면에 생크림을 바로 바르지 말고 윗부분에 생크림을 듬뿍 올려 =>아래로 내리면서 옆면을 발라주세요. 

 * 고르게 바르느라 시간이 흘러 생크림이 흐물흐물 녹았다면 => 밀폐해서 냉동실에 10분정도 넣어주세요=> 녹은 생크림이 살짝 단단해져서 모양 가다듬기 편해요. 이때 밀폐해서 넣지 않으면 냉동실 잡내가 케익에 스며요.

 

 

▣ 일곱째 - 마지막으로 장식용 달기를 위에 올려주세요.

 

 

 

 

미백의... 맛~이 느껴지는 '생크림딸기케이크'입니다.

 

비록 모양은 매끄럽지 않아서 초보티 팍팍 나지만

단돈 만원으로~딱 4가지 재료 준비해서~딱 20분만에 만들었다는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대구에 유명 커피전문점에 가면 커피보다 유명한 '딸기케이크'가 있는데요.

한조각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하고... 살짝 비싼 가격과 작은 크기에 아쉬움을 느끼며~

자세히 보니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겠구나 싶은 용기를 얻어... 매년 봄마다 최소 한번은 만들어 먹어요.

단돈 만원으로 6천원짜리 크기 4조각 나왔으니 집에서 만들어 먹을만 하죠?

 

 

특별한 손님이 왔을때 후다닥 만들어 내놓으면

아이고 감동의 쓰나미~ 쓰나미~ 그런 쓰나미 없답니다.

 

 

속은 어떨지 구경해볼까요?

 

 

짜잔~~ 딸기! 생크림~ 어느 하나  서운하지 않게 푸짐하게 넣었습니다.

부드러운 카스테라~상큼한 딸기~ 달콤한 생크림~ 그 환상의 맛 궁합 상상이 가시죠?

제가 산 딸기는 많이 달지 않은 것이라 딸기쨈을 살짝 발랐는데요. 딸기맛이 더욱 진하게 느껴집니다.

 

 

생크림이 느끼하고 질릴 때는 케익 중간에 한층정도는 생크림 대신 플레인요거트를 발라주세요.

요거트 특유 상큼한 맛이 좋아 느끼하지 않아요.

 

신랑이 사진을 예쁘게 찍어줘서 오늘은 완성사진을 대방출해봤습니다~.

 

딸기는 지금~ 봄! 딱 한철만 먹을 수 있잖아요.

제철이 끝나기전에 케이크로도 만들어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 이번엔 떡케이크를 만들어보아요~>

 

제목 클릭==> 집에서 만든 약밥으로 '떡케익 만드는 법'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댓글이 22개 있습니다.

      • 잘만드셨네요!!
        한국에서는 많이들 케이크, 쿠키, 비스킷 등을 제과점에서 사 먹는 걸로 아는데 생각보다 만들기 쉽고 집에서 만든게 더 맛있어요.
        깔끔하고 이쁘게 잘 만드셨어요. 진짜 손님이 이 딸기 케이크 받으면 감동의 감동을 받겠어요. ^^*

      • 딸기케익이 전문점에서 먹으면 뽀족하게 얇은게 6천원이예요. 그런데 보면 특별히 카스테라가 남다른것도 아니고.. .생크림도 그렇고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게더라고요. 딸기철이 끝나기전에 부지런히 더 해먹어야겠어요.

      • 산거 못지 않게 너무나 먹음직 스럽네요^^ 뭐 재료가 다양한것도 아니고, 퇴근길에 마트들렀다가 집에서 해봐야겠어요~~!!!

      • 재료 구하기 쉽고 , 종류 단순하고, 요리법이 쉬운게 큰 장점인데... 맛도 좋다는 ~ 정말 딸기철에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케이크입니다.
        만들어보시고 제가 부족한 점이 있으면 꼭 알려주세용~

      • 프로필사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03.15 15:07

        홈메이드라 만들면서도 재밌겠어요~아이와함께만들어도 될듯하네요^^너무맛있을거같아요

      • 만들기 쉽고 정말 맛있어요. 제가 카스테라를 비싼거 산것도 아니고 그냥 마트에서 파는것 저렴한것 샀는데요. 맛은 좋더라고요.

      • 저도 아들 생일이라 만들었어요. 글읽고 할수있겠다는 자신감이들어서 실행~~~
        남편과 생크림바르고 마무리 장식까지 해놓으니 너무 뿌듯하네요.
        오늘 저녁에 케잌먹을 생각하니 저절로 흥이 나네요..지금 냉장고속에 쏘옥~~~~~~~

      • 케익에 냉장고 냄새 배이지 않게 밀봉하시는거~~ 아시죠?
        이렇게 글까지 남겨주시니 힘이 나고 기분이 좋으네요!! 감사합니다~

      • 훌륭하세요
        요리들이 다 맛있고 저렴하게 만들수 있는거라 도전해봐야겠네요

      • 배선경님!! 칭찬 감사합니다. 매우 기분이 좋으네요~
        아무래도 저도 직접 살림하는 주부라서 거품없는 요리! 쉬운 요리!를 좋아하다보니.. 이웃 주부님 공감이 가는 부분이 있나봐요.

      • 네이버에서 뜬 글 보고 왔습니다 ^^ 제가 초보라 ㅠㅠ 요리 레시피 보고 싶어서 그러는데 허락없이 이웃추가 했습니다 ㅠㅠ
        불쾌하심 지우겠습니다 ㅠㅠ 근데 저는 블로그를 따로 활동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ㅠㅠ

      • 아니예요!! 이웃 감사드리고 환영해요~~ 초보시라니 궁금하신것 도와드릴께요!

      • 대박 맛있겠어요~만드는법도 어렵지않아 좋아요~~늘 맛있고 어렵지 않은 레시피 잘 보고 잘 배우고 있습니다~주말에 당장 만들어봐야겠어요^^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 다둥이맘님!! 맛있게 해드셨나요?
        댓글을 좀 일찍 봤으면 좋았을걸~
        다둥이 아이들이 다 먹기에는 크기가 작을꺼예요.
        생크림을 사셔서 휘핑하는게 좋을듯 싶은데~
        답글이 늦어 죄송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