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맛집]시원한 초계국수 따뜻한 들깨칼국수가 맛있는 '미사리밀빛 초계국수'

SINCE 2013

오랜만에 맛집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희 집에서 가까운 곳 오산시 외삼미동에 위치한 '미사리밀빛 초계국수'인데요.

위치는 오산인데 동탄 아파트단지 맞은편에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곳도 동탄인줄 알 것같네요.

올해는 작년보다 일찍 더위가 찾아와서 5월인데도 낮에는 초여름처럼 더운데요.

이렇게 더운날 시원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초계국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동탄 맛집] 시원한 초계국수 따뜻한 들깨칼국수가 맛있는 '미사리밀빛 초계국수'

 

 

동탄맛집 미사리밀빛초계국수는 음식점 단지인 '동탄푸드타운'에서 왼쪽으로 내려가는 길로 몇십미터만 가면 있는 곳입니다.

네비게이션의 도움없이는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외진 곳에 있습니다. 

 

 

이른 저녁시간인 오후 5시경에 가서 그런지 매장에 손님이 거의 없었는데요.

넓고 깨끗하게 정리된 매장이 첫인상부터 마음에 드네요.

 

초계국수집이라 면요리부터 보쌈수육정식등등 밥메뉴가 있네요.

식사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도토리전병, 파전 등등이 있어서 이것 저것 시켜먹기 좋아하는 여자분들게는 다양한 메뉴가  참 좋네요.

친정엄마와 함께 가서 초계국수, 초계비빔국수, 들깨칼국수, 도토리해물파전,메밀만두 다양하게 주문해보았습니다.

 

 

손님이 없는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음식 나오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았는데요.

가장 처음에 나온 토토리해물파전입니다.  우선 예쁜 그릇에 정갈하게 나온 모양이 보기도 좋았는데요.

 

 

두툼한 도토리 반죽에 오징어 ,새우 ,파, 각종 채소를  푸짐하게 넣어 부친 해물파전입니다.

도토리 반죽이어서 그런지 보통 부침가루보다는 덜 쫄깃하고 덜 바삭한 대신 도토리 특유 약간 쓴맛이 나면서 고소한 맛이 나는 파전입니다.

저는 조금 아쉬웠는데 함께 간 친정 어머님은 고소하다면 맛있다고 잘 드셨어요.

 

 

두번째로 나온 메밀만두입니다. 총 4개가 나오는데요. 양은 작아 보여도 대신 크기가 아이 주먹만한것이 꽤 큽니다.

 

 

만두피에 메밀가루를 넣어서 갈색빛을 띠고 있는데요. 큰 만두에 속이 꽉 차 있어서 만두만 2-3개 먹어도 든든한 양입니다.

고기, 각종채소, 당면이 푸짐하게 들어간 속이 맛있는 고기만두의 맛입니다.

 

 

제가 주문한 초계국수인데요. 양이 엄청 많네요 . 성인 남자분이 배부르게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초계국수는 식초로 양념해서 닭고기(계)를 올린 국수입니다.

닭육수를 살짝 열려시원하고 담백하면서 새콤 달콤한 육수만이 더운 날 입맛없을 때 먹으면 딱 좋겠더라구요.

특이한것은 면이 밀면이예요. 밀면은 일반 국수보다 굵고 쫄면보다는 얇으면서 쫄깃한~ 면인데요.

쫄깃하고 도톰한 면의 식감이 일반 소면보다는 좋았어요.

 

 

이것은 친정어머님을 위한 들깨칼국수입니다.

나이드신분들은 역시 뜨끈한 국물이 더 나을것같아 주문해드렸는데요.

구수한  고기육수에 고운 들깨가루가 진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멸은 일반 칼국수와 다르지 않았고 국물맛이 정말 좋았어요.  칼국수 역시 양이 많았다는~~~

 

 

마지막으로 신랑의 비빔초계국수입니다.

새콤 달콤 매콤한 양념에 김치, 채소, 닭살코기, 삶은 달걀 등등 고명이 푸짐한게 인심 좋은 음식이었는데요.

시 면은 도톰한 밀면을 사용했네요. 참 밀면이 먹다보면 자꾸 땡기는 매력이 있는데요.

쫄면은 좀 두껍고 쫄깃하고 일반 소면은 너무 얇아 힘이 없다면 이 밀면은 적당히 힘있게 쫄깃하고 적당히 두께감이 있어서 씹는 즐거움이 있답니다.

역시.. 이것도 양이 푸짐했답니다.

 

 

저희 집에서 동탄이 가까워 모든 볼일은 이쪽으로 나가는 편인데요.

동탄을 자주 가보면  주차가 불편했는데

미사리밀빛 초계국수는 외진곳에 위치해 주차장이 넓은게 편리했습니다.

게다가 매장도 깨끗하고 음식도 정갈하게 나와서 안심이되구요.

맛도 좋고 양도 많고 사장님도 참 친절하답니다.

첫인상! 첫음식맛이 좋아 지난 어버이날때도 친정식구들과 또 가서 맛있게 먹고 와서

두번 다 만족스러워 이웃님들께도 추천드립니다.

 

<미사리밀빛 초계국수 동탄점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여행/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