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 탈출 전용 여름음식 '살얼음 냉국수 3가지'

SINCE 2013

여름 별미 중에 살어름 동동 띄운 시원한 국수있는데요.

날씨가 매우~심하게~ 더우면 입맛이 없어 끼니를 챙겨 먹기 싫어지잖아요.

이럴때 머리카락이 쭈삣! 솟아오르도록 시원한 냉국수로 입맛 살려서 기운도 차려보세요.

날씨도 더운에 육수 만들어 번거롭게 차게 식힐 필요없습니다.

인스턴트 냉면 육수를 시원하게 살얼음으로 얼려서 아주 간편하고 맛있는 냉국수 만들 수 있어요.

입맛이 없어 오늘 점심메뉴로 뭘 해먹을까..이리 저리 검색하시고 계시나요?

이제 그만~~~ 그냥 아래 3가지중에 하나 골라드시면 되겠습니다.

 

 

 

더위 탈출 전용 여름음식  '살얼음 냉국수 3가지'

 

 

1. 냉면 (feat 육전)

 

대표적인 여름음식으로 '냉면'만한게 없는데요.

살얼음 동동 띄운 냉면육수와 쫄깃한 면발이면 더위가 싹~사라지는 시원한 여름음식이지요.

그러나 고명이 고작 고기 한조각, 달걀 반쪽으로 이거 먹고 일할 힘이 나냐구요!!!

고명 푸짐하기로 유명한 진주냉면!! 육전냉면이면 든든해서 호랑이 기운이 솟아난답니다.

육전은 얇은 소고기를 고소한 달걀옷을 입혀 부친 것인데요.

쫄깃한 냉면에 고소한 육전, 새콤한 육수, 매콤한 양념장~ 뭐하나 맛없는게 없는 환상궁합이랍니다.

집에서 만들어도 꽤 고급진 맛이 나오니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인스턴트 제품으로 전문점 맛 내기 '육전 냉면 만들기' *

 

 

 

2. 김치말이국수

 

더운데 육전 부치기 부담스럽다면 아주 간단한 냉국수 소개합니다.

면&달걀만 삶으면 끝!

나머지 김치,오이,김 등만 송송 썰어서 얹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미리 얼려둔 냉면육수만 쫘악~ 부워주면 간단하게 한그릇요리가 뚝딱 만들어지는데요.

고기 한점없이 소박한 고명이지만 새콤~아삭~쫄깃~ 구수~~하니 입맛 제대로 살려줍니다.

만들기 간단하니 더운 여름밤 야식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초단간 야식추천메뉴] 15분이면 끝!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 *

 

 

 

3. 냉우동

 

지금까지는 매콤한 맛이 있는 냉국수였다면 마지막으로 깔끔한 맛의 냉우동을 소개보겠습니다.

우동면발을 삶아 아삭한 채소를 올려 살얼음 냉면육수만 부워주면 되는데요.

간단하지만 새콤한 국물과 아삭한 채소가 깔끔하고 상큼해서 더욱 시원하고요.

통통 쫄깃한 면발이 입안 가득 씹혀 여자분들이 더욱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요즘 파프리카가 제철이라 가격이 참 착하잖아요~

게다가 라면만큼 만들기 쉬운데 맛은 아주 좋으니 오늘 점심메뉴로 바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상큼해서 더욱 시원한 음식' 냉우동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