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서 더 맛있는 막걸리 안주 '부침개 5가지'

SINCE 2013

365일 매일매일 밥상차리다보면 오늘은 뭐먹을까 항상 고민하는데요.

오늘은 그 고민을 날씨로 풀어보겠습니다.

한동안 비가 안와서 너무한다 싶었는데 요즘은 비가 내려줘서 다행인데요.

비가 내리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파전,빈대떡과 같은 부침개를 떠올리시죠?

이번주는 가뭄탈출을 축하하는 핑계로 술 한잔 기울여보세요.

비오는 날에 맞게

막걸리랑 어울리는 부침개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비가 와서 맛있는 막걸리 안주 '부침개 5가지'

 

 

1. 해물파전

 

비 오는날 어울리는 음식 중에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파전에 동동주' 잖아요.

왜 비와 파전,막걸리가 어울리는지는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저도 직장생활할때 비오는 날이면 굳이 이유를 만들어 종로 파전집에서 막걸리 한주전자씩 먹고 온 추억이 있습니다.

쫄깃한 해물과 달달한 쪽파가 담긴 파전 한입 가득 물고 시큼한 막걸리 한모금 마시는 궁합이 참 좋았습니다.

파전이 이것 저것 재료도 많이 필요하고 그래서 또 손질도 많이 해야하지만 정말 맛있잖아요.

이 맛있는 파전 집에서 쉽게 해드실 수 있도록 조금은 쉬운 레피시로 만들어 봤습니다.

이것 저것 많이 들어가서 파전 한장이면 한끼식사대용으로 충분하니~

오늘은 저녁상 말고 파전으로 배를 채우면서 막걸리로 마무으리~해보세요.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맛비법 넣어 간단하게 만든 '해물파전 맛있게 만드는 법' *

 

 

 

2. 김치녹두전

 

녹두전이라기보다는 '빈대떡'이란 말이 더 귀에 익은데요.

비오는날하면 파전 못지 않게 생각나는게 빈대떡이지요.

밀가루는 전혀 넣지 않고 녹두만 갈아 부쳐서 아~~~ 궁극의 고소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삼겹살의 육즙이 좌르르르르~~~~ 흘러나와 탁! 쏘는 막걸리를 마구 마구 입으로 부르지요.

이 녹두전도 다른 부침개에 비해서 묵직하니 식사대용으로 좋습니다.

어쩐일로 녹두가 집에 있다면? 곱게 곱게 갈아서 김치랑 삼겹살 송송 썰어넣어 맛있는 야식하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입안 가득 고소~궁극의 바삭함 '김치녹두전 만들기' *

 

 

 

3. 감자전

 

지금까지는 부부가 오붓하게 막걸리잔 기울이며 먹기 좋은 성인용(?) 부침개를 소개했다면~

눈치없이 밤 늦게까지 안자는 우리 아이도 잘 먹을 수 있는 간식이자~ 안주도 되는 '감자전'소개합니다.

오로지 감자만 들어가서 바삭하면서 고소하고 특유 감칠맛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부침개지요.

그런데요. 제가 소개한 레시는 조금 다릅니다.

밀가루를 전혀 넣지 않고 감자만 넣어 감자맛이 진하고 전분비율이 높아 탱글 탱글 쫄깃함이 남다릅니다.

이런 감자전 다른데서 맛보기 힘들다는거~~~

재료와 레시피가 간단하니 오늘 당장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쫀득한 '감자전 만드는 법' *

 

 

4. 팽이버섯전

 

비오는날 파전에 막걸리 맛있는거 알겠는데 주머니 사정이 안좋아서... 만들기 번거로와서... 아쉬워 하는 자취생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1000원짜리 팽이버섯에 약간의 밀가루를 묻혀서 달걀물에 적셔서 부치기만 하면 끝!

재료비 저렴하고 재료와 요리법 간단하니 훌륭한 자취행요리 맛지요?

가성비라고 하죠? 가격대비 맛은 매우~심하게 좋답니다. 한번 만들어 드신다면 또 한번 더 해먹고 싶은 맛입니다.

쫄깃~ 고소하니 그냥 막걸이말고 탄산 막걸리랑 완전 잘 어울려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단돈 천원이 주는 행복한 맛! '팽이버섯전 만드는 법' *

 

 

 

5. 가지부침개

 

마지막으로 제철채소로 만든 부침개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한참 맛 좋고 가격 착한 '가지'로도 전을 부치면 상당히 맛있습니다.

가지가 익으면 단맛이 진해지잖아요. 짭조름한 밀가루 반죽하고도 단짠 단짠 잘 어울리고요.

가지의 식감이 흐물거려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오히려 그 그 흐물거림이 부드럽고 겉을 감싸는 밀가루반죽은 쫄깃해서 맛있는 가지요리입니다.

가지도 팽이버섯만큼이나 가성비 좋은 채소인거 아시죠?

일찍 저녁 드시고 조촐하게 막걸리 한잔 하고 싶을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안주되겠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아이들도 잘 먹는 맛있는 가지요리 '가지전 만드는 법'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