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생을 위한 혼밥~혼술요리 '냉동만두요리 5가지'

SINCE 2013

부산사나이인 신랑이 대학을 졸업하자마자 서울로 취직해서 자취생활을 오래했었는데요.

요리감각이라고는 단 '1'도 없는 그의 생명을 유지시켜줬던 음식은

그나마 라면, 만두, 스팸이었답니다.

연애할때 제가 자취방에 놀러가면 그래도 뇨자라고 지지고 볶아서 준게 '만두'였는데요.

지금은 그때의 추억을 되살려 만두로 요리를 자주 하다보니

집에서 가끔 요리를 하는 자취생들에게는 간편하면서 맛도 좋고 요리,안주,간식,야식등

다양하게 변신 가능한 만두요리가 기특하겠더라고요.

그래서 몇가지 소개해드릴테니...

요즘 참 맛있고 고급지게 나오는 냉동만두 나오는데

전자렌지에 돌려먹고~ 라면에 넣어드시지만 말고 다양하게 요리답게 만들어 보세요. 

 

 

 

자취생을 위한 혼밥~혼술요리 '냉동만두요리 5가지'

 

 

1. 찌개보다 만들기 쉬운 '만두전골'

 

자취생에게 간편한 국물요리로 '라면'이거나 난이도를 올리면 '김치찌개'일텐데요.

김치찌개보다 끓이기 쉬운 것으로 '만두전골' 추천합니다.

대부분 전골이 참 어려운 요리라고 생각하시는데요.

그냥 찌개에 넣는 식재료를 샤브샤브처럼 식탁 위에서 끓이면서 먹으며 전골이 되는 것입니다.

푹~ 오래 끓여야한다면 찌개나 탕으로 드시는 것이지만 조리시간이 짧은 식재료는 전골로 후루룩 끓여드시면 좋은데요.

조리시간이 짧은 식재료가 또 만두 아니겠습니까?

해동만 미리 시켜둔 다음 냄비에 만두, 각종채소, 멸치육수를 담고 국간장 몇숟가락 넣고 팔팔 끓이다가 소금으로 최종 간을 하면 끝입니다.

채소도 여러가지 한보따리 살 필요없이 마트에서 파는 '모듬 버섯' 한팩이랑 파,호박정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먹고 남은 국물에 남은 채소 더 넣고 우동사리하나 넣어 끓이면  다음날 점심메뉴까지 해결~

날씨가 쌀쌀해서~ 혼자라 왠지 쓸쓸한 가을 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요리가 아닐까합니다.

 

*요리법은? 제목클릭 ==> 밥하기 귀찮을 때 간단하게 '만두전골 만들기'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온가족이 좋아하는 만두요리 '매운 만두전골 만들기' *

 

 

2. 든든한 한그릇요리 '떡만두국'

그래도 나에게 전골은 어렵다~ 남아서 버려하는 채소가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떡만두국'이 적당하겠네요.

서울/경기에서는 고기육수를 사용하지만 다른 지방에서는 멸치육수도 사용합니다.

간편하게 포장 판매하는 사골육수를 사용해도 좋고~ 멸치가 있다면 시원한 맛으로 요리할 수 있습니다.

추운 가을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있는 간편한 한그릇요리로 추천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멸치육수로 간단하게 '떡만두국 만드는 법' *

 

 

3. 맥주안주로 최고 '만두전'

그동안 맥주의 안주로는 '후라이드 치킨'이 으뜸이었지만 얼마전부터 바삭하게 튀긴 만두가 맥주안주로 떠오르고 있죠?

저녁을 일찍 먹어 출출하기도하고 맥주 한잔 하고 싶을때~ 든든한 안주로 만두전 드셔보세요.

만두를 바삭하게 구운 다음 전분이나 밀가루를 풀은 물을 그냥 휙~ 뿌려서 바삭하게 부치기만 하면되요.

만두의 바삭함에 쫄깃함까지 더해서 더욱 맛이 좋답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재료&요리법 간단~ 맛은 환상적~ '백종원레시피 만두전 만드는 법'*

 

 

4. 이번엔 소주안주!! 깐풍만두

위의 만두전이 순한 맛이라 맥주 안주로 좋다면 아무래도 소주안주는 매콤해야겠죠?

기름에 튀기듯 구운 만두에 매운 간장양념을 부워주면 됩니다.

바삭하면서 매콤 짭조름하며 대파,마늘등 향신채의 풍미까지 있어요.

간단하게 만든 혼술안주 치고는 제법 복잡?한 맛과 나름 고급진 비쥬얼을 자랑합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냉동만두로 만드는 간단 중화요리 '깐풍만두 만드는 법' *

 

 

5. 매콤 상큼한 야식 '비빔만두'

지금까지 만두로 만들 수 있는 식사와 안주요리를 소개했고 마지막으로 야식메뉴 소개하겠습니다.

자취생분들은 만두를 주로 전자렌지에 찌거나 팬에 부쳐드시는게 다 일텐데요.

드실때마다 식용유 넉넉히 둘러서 튀기듯 부쳐먹는게 질릴때 있지않나요?

그럴때 냉장고에 있느 채소 송송 썰어서 매콤~짭잘~달콤하게 양념해서 비벼드셔보세요.

기름진 만두가 고소하게 느껴지면서 비빔채소가 상큼하게 입맛을 돋궈줍니다.

 

*요리법은? 제목 클릭 ==> 간식!야식! 안주! 모두 어울리는 '비빔만두 만들기'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