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가볼만한 곳] 순천의 가을은 봄보다 아름답다! '순천만국가정원'

SINCE 2013

신랑 일때문에 여행을 자주 다니는 편이라 지인들의 여행지 추천해달라는 부탁을 자주 받습니다.

저는 언제나 가장 으뜸으로 추천하는 곳이 순천인데요.

순천만생태공원, 순천만국가정원,드라마세트장, 선암사, 낙안읍성등

 들어서면 와~~하고 감탄이 절로 나오는 관광지가 많습니다.

게다가 전라도 특유 푸짐한 밥상이 있는 맛집도 많고 순천대학교 근처는 서울만큼 번화해서 밤 늦게까지 알차게 놀고 올 수가 있거든요.

순천의 관광지 중 가장 나중에 생겨 제가 아직 못가본 '순천만 국가정원'을 다녀왔는데요.

누가 꽃놀이 계절을 봄이라고 했던가요~~ 봄보다 아름다운 가을꽃 구경하러 저와 함께~ Go Go!

 

 

 

[순천만 가볼만 한 곳] 순천의 가을은 봄보다 아름답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 국가정원은 오천동(서문)과 풍덕동(동문)에 걸쳐 위치한 거대한 공원인데요.

이미 잘 알려진 순천의 대표 관광지인 순천만 생태공원과 호텔, 맛집이 즐비한 순천 시내와 가까워 짧은 동선으로 여행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오전 11시에 도착했는데도 이미 동문과 서문 주차장이 만차가 되어 조금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해야할정도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의 일반 입장료는 3000원이지만 순천만생태공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늩 통합권, 1박2일권, 1년 회원권등 다양한 입장권이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 와~~~ 하고 탄성이 나오는 알록달록 예쁜 꽃들이 있는데요.

평소에 서울/경기 지방에서 잘 볼수 없었던 이름 모를 꽃들이 아름답게 피어 있습니다.

이곳에 갈때는 사진기 필수입니다!!!

 

 

정원이라고해서 꽃과 나무만 있는것이 아니라 작은 동물원도 있어요.

동물원이 있다고해서 토끼 정도 있겠구나 싶었는데 우아한 조류부터 미어캣, 사막여우, 물범 등 아이들이 좋아할 귀여운 동물도 있습니다.

 

 

10월이면 완연한 가을인데도 낮에는 여름처럼 더웠는데 시원하게 물을 분사하는 길이 곳곳에 있어 힘들지 않게 구경할 수 있어요.

 

 

제가 꽃을 좋아하다보니 꽃만 강조했지만 사실 푸른 나무가 더 많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은 천천히 둘러보면 2시간정도 필요하니 시원한 나무그늘에 앉아 쉬엄쉬엄 쉬면서 구경하세요.

 

 

다시 꽃구경으로 돌입!! 누가 꽃놀이의 계절은 봄이라고 했던가요~

가을 꽃이 이렇게 아름다운지 처음 알았어요.  대부분 외국꽃이라서 이름이 어려워 기억하지 못하고 온게 아쉽네요.

그러나 그중에 익숙한 '사루비아'를 만났어요. 추억을 떠올리면 꽃잎을 따서 꿀맛을 느껴보려고 했는데... 아주 희미하게 달더라고요.

어릴적에는 단맛이 제대로 났던것같은데... 제가 변할 걸까요? 사루비아가 변한걸까요?

 

 

이웃님들~~~도와주세요!!

그 넓은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제 눈과 맘을 빼앗아간 이 사진속의 꽃!!  누가 이 꽃이름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이 아이 저희 집 정원에 꼭 심고 싶네요.

 

 

위의 이름 모른 꽃다음으로 제가 소유하고 싶은 꽃 '안젤로니아'입니다.

연한 핑크에서 진한 보라색으로 화려하게 피어 있는데요. 이 아이 앞에서 사진 백만장 찍고도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아 한참을 서서 구경했어요.

내년에 꼭! 우리집 마당에서 꽃피우게 만들리라!!!

 

 

TV에서 순천만 국가정원을 소개할 때 많이 나왔던 '꿈의 다리'인데요.

공원의 동문쪽과 서문쪽을 연결시켜주는 다리로 세계 어린이들의 소망을 담은 그림과 강익중 작가의 작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꿈의 다리를 건너면 동문쪽인데요.

세계 각국의 정원이  전시되어 있고  그늘에 쉬어 갈 수 있는 쉼터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정원'입니다.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인 영국의 찰스 젱스가 직접 디자인 한것으로 6개의 언덕과 호수, 데크로 꾸며져 있어 실제로 보면 규모가 거대합니다.

 

 

호수의 정원 앞에는 꽃길과 함께 장미정원이 있는데요.

그 색감이 매우 선명해서 조화가 아닌가 만져보니 촉촉한 생화더라고요.

 

 

순천만국가정원은 규모가 상당히 큰 곳으로 천천히 걸으면 다 구경하려면 2시간정도 걸릴 것같아요.

어르신들이 편하게 구경할 수 있도록 내부에 셔틀도 운행하고 있고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작은 동물원도 있습니다.

 

정말 아름답고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 구경할 것이 많은데요. 그러나 결국 단순하게 꽃과 나무들의 이야기라 짧게 소개해봤습니다.

특히 꽃을 좋아하시는 여자분들~ 셀카 마니아 분들에게는 놓쳐선 안될 곳 순천 관광지입니다.

꼭 들려보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여행/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