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밥솥으로 찜질방 스타일~'구운 계란 만드는 법'

SINCE 2013

동창모임에 있는데 신랑으로부터 메세지가 왔어요.

무뚝뚝한 대표적인 경상도 사나이인 신랑이 외출한 저에게 전화를 하거나 메세지를 보낼 일은 드물거든요.

왠일로 보냈나 봤더니 인터넷주소 하나만 딸랑 보냈더라고요. 바로 요고~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

모든 계란요리를 좋아하는 신랑이... 집에 와서 해달라는거죠.

네~저는 현모양처라서~ 집에서 가서 해줬습니다.

솔직히 찜질방표 그 맛 그대로는 아니고~ 비스무레~~한 맛입니다.

전기밥솥에 넣고 취사만 누르면 되니 집에서 간단하고 저렴하게 구운 계란을 즐겨보세요.

 

 

 

전기 밥솥으로 찜질방 스타일~ '구운 계란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 주재료 : 달걀 7개, 물 (달걀이 반정도 잠길 정도의 양)

 

▣ 양념재료 : 소금 1/2밥숟가락

 

 

 

2. 재료 손질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달걀 : 냉장보관해서 차가운 달걀은 미지근한 물에 10분정도 담궈  온도를 올려주세요.

  * 차가운 달걀을 그대로 삶으면 껍질이 깨져요.  상온에 30분정도 두거나 미지근한 물에 10분정도 담궈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니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 만들기

 

▣ 첫째  - 전기 밥솥에 달걀 , 달걀이 반쯤 잠길 정도의 물, 소금을 넣어 주세요.

 * 이때 밥솥 안에 채반을 넣고 채반 아래 물~ 채반 위에 달걀을 넣고 익히면 더욱 갈색으로 쫄깃한 구운 계란이 된다네요.

 * 그러나 저는 (근거없는 생각지만) 밥솥의 코팅이 손상될 것 같아 물을 넣어줬어요.

 

 

▣ 둘째 - '백미 취사'를 눌러 달걀을 익혀주세요.

 

 

▣ 셋째 - 취사가 끝난 달걀은 찬물에 담궈 식혀서 드세요. (찬물에 담구면 껍질이 더 잘 벗겨져요.)

 

 

 

 

전기 밥솥으로 갈색빛 나게 만든 '구운 계란'입니다.

 

계란을 수분은 적게~ 고온으로 익히면 갈색으로 쫄깃하게 익는다네요.

솔직히 제 요리법은 찜질방에서 먹는 구운 달걀처럼 꼬들 꼬들 쫄깃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집에서 냄비에 넣어 물에 삶은 것보다는 훨씬 더 쫄깃~ 꼬들해요.

저는 완숙 노란자는 안먹는데 이렇게 구운계란 노른자는 퍽퍽하지 않고 촉촉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저는 솔직한 요리 블로거~~~

겉만 구운 계란처럼 갈색이지만 속은 밝은 색으로  50%정도만 구운 계란 이 되었어요.

다른 블로거들 경험으로는 채반에 받쳐서 전기밥솥에 익히면 된다는데~

밥솥 코팅이 손상될까봐  그렇게 못하겠더라고요.

 

 

저도 차~~암!  단순한게 시키는대로 집에 들어가서 삶아줬는데... 해보니 

요리법이 쉬워서 남자들도 혼자 충분히 할 수 있겠더라고요.

굳이 외출한 제가 부랴 부랴 집에 들어와 제 손으로 해주지 않아도 되는~~~ 그런 쉬운 요리였다는거!

저희 집 신랑이 손이 참 많이 간다... 싶었는데 제가 그렇게 길들이지 않았나 싶네요.

 

 

이렇게 구우니 물에 삶는 것보다 훨씬 맛있어서 평소보다 많이 먹었는데요.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놓고

아침 식사대용으로~ 출출 할때 야식으로 먹기에 좋겠더라고요.

 

 

<구운 계란만 먹기 목이 메인다면~ 새콤한 레몬차와 함께!!>

 

제목 클릭 ==>봄처럼 상큼한 피로회복제~ '레몬청 만들기'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