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거리가 많은 문화관광형시장 '제천 러브인시장(역전한마음시장,약초시장)축제'

SINCE 2013

지난 토요일에 제천재래시장의 축제인 '러브인시장'커플 축제에 다녀왔어요.

신랑과 함께 커플로 참여해서 재미난 체험도 하고 선물도 받고 맛나는 시장음식에 저렴하게 장보기까지!!

당일치기 여행으로 알차게 놀고 왔네요.

제천시의 역전한마음시장과 약초시장은 문화관광형시장이라

단순히 물건만 파는 시장이 아니라 저렴한 먹거리,놀거리,볼거리가 있는 곳인데요.

자세히 설명 들어갑니다요~

재미거리가 많은 문화관광형시장

'제천 러브인시장(역전한마음시장,약초시장)축제'

▣ 2014 러브인시장(Love in Sijang)  커플 축제 개막식

역전한마음시장과 약초시장에서는  올해 8월 23일 토요일 '러브인시장'이라는 커플 축제를 개최했는데요.

친구,연인,가족...누구나 커플이 되어 한마음시장,한마음오일장,약초시장을 돌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도 받고 구경하도 하는 축제입니다.

제천 문화관광형시장의 육성사업으로 개최되는 '러브인시장'축제는 작년에 이어 2회째 맞이하는 축제인데요.

관광객들도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제천역 바로 앞 광장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집에서는 2시간 거리라서 아침부터 부랴부랴 서둘러 막히는 영동고속도로를 무사히 뚫고 축제시작보다 일찍 도착했습니다.  미리 러브인시장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을  할 수도  있었고  현장에서도 직접 접수를 받고 있었네요.

드디어~  러브인시장 축제 개막식!!!

간단하게 커플게임도하고 ~ 제천의 마스코트 박달도령과 금봉낭자 인형도 나와 흥도 돋구워 주었어요.

참가 커플은 오전 11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출발하여 오후 3시까지 각 시장을 돌며 미션을 마치면 끝!!

신랑과 저는 20대 때도 못해 본 시장 데이트하는 것이라 설레는 마음으로 Go!!!

▣ 제천 역전한마음시장

러브인시장 커플축제의 미션은 역전한마음시장,한마음오일장,약초시장을 돌며 총 6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확인 스탬프를 받는 것입니다.

미션이라고 힘든 것은 아니고 재미난 놀거리가 대부분이어서 신나게 놀다오는 기분으로 돌아다녔답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제천역이자 축제장 바로 앞에 있는 역전한마음시장입니다.

큰 규모의 시장은 아니지만  주부인 제 눈에는 다양하고 저렴한 식재료가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순간!! 미션은 잊어버리고 이거 살까 저거 살까 장보기 아줌마 모드로 변신 ㅋㅋㅋㅋ.

제가 사는 경기지역에서는 흔하지 않은 채소며 과일이 있어  어떻게 먹는 것인지 물어보니 이것저것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네요. 오전 11시면 한참 장사준비 하느라 바쁠 때인데 저의 눈치없는 질문 공세에 친절하게 대응해주셔서 하마터면 축제 미션은 제쳐두고 장보기 삼매경에 빠질 뻔했어요.

제천은 충청도에 속하지만 강원도와 접해있어 강원도 전통음식을 쉽게 맛볼 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맛있는 강원도 별미 메밀부치기, 메밀전병을 열심히 부치고 계셨는데요.  이것도 미션 수행 후 먹어주겠노라~ 단디~ 맘먹고 패스~~

각종 유혹을 뿌리치고 드디어~~ 축제의 첫번째 미션인 '벽화앞에서 인증샷' 찍기를 했어요.

벽화가 단순히 예쁜 것이 아니라 입체 그림이라 포즈를 취하면 더욱 재미난 사진이 나옵니다.

누가 하라고 감시하는 것도 아닌데 벽화 앞에서 포즈 취하는 재미에 빠져 시장 안에 있는 모든 벽화 앞에서 인증샷 찍었답니다.

그리고!!  미션 완료를 확인하는 스탬프찍기를 마무리 하고 다음 코스로~ 이동!

벽화 앞에서 인증샷을 찍고 나니  해피공작소 체험 프로그램이 있었어요.

이곳에서 얼굴에 예쁜 그림도 그리고 뱃지, 열쇠고리를 만들 수 있는데 이 모든 것이 무료!!!

보통은 아이들이 많이 한다는데 저도 당당히 누려보았어요.

햇빛에 검게 탄 팔뚝에 알록달록  꽃 그림도 그려보고  제천의 마스코트 박달도령과 금봉낭자 캐릭터 열쇠고리도 만들었답니다.

역전 한마음시장에서의 두번째 미션은 해피갤러리에서 작품 감상입니다.

시장 상인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구경하는 것인데요.  장사도 바쁜 분들이 언제 그림 공부를 하셨는지 제법 잘 그린 그림이 많았습니다.

11시에 축제 시작해서 인증샷도 찍고 체험도 하고 그림 구경을 하고 나니 점심시간이 되었는데요.

'러브인시장' 커플 축제는 10인이상 사전 등록을 하면 이렇게 5천원 온누리상품권을 줘요. 참가비도 없었는데 상품권을 받으니 선물 받는 기분이더라고요.   제천에서 받은 상품권 선물로 식사를 하러 시장 안 식당을 찾았습니다.

역시 인심은 시장 인심이 최고!!

5,000원짜리 만두국 한그릇이 어찌나 푸짐하던지 배불리 먹고 다음 미션지로 출발했습니다.

▣ 제천 한마음오일장

한마음오일장은 방금 둘러보았던 역전한마음시장 바로 앞 대로변에 매달 3일과 8일자에 서는 시장입니다.

제가 사는곳에도 같은 날짜에 오일장이 서는데요. 저희 동네보다는 훨씬 규모가 크네요.

제천의 한마음오일장은 150여명의 상인으로 이우러져 그 규모가 크고 품목도 참 다양합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해서 그런지 제 눈에는 먹거리만 자꾸 눈에 띄었어요.

방금 만두국을 한그릇 비우고 왔는데 가마솥에서 끓고 있는 국밥 한그릇이 또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가마솥의 국밥! 정말 오랜만에 봅니다. 어릴적 친정엄마따라 시장구경 다니던 추억이 새록 새록 떠올랐어요.

한마음오일장의 미션은 '추억의 동전 던지기'!.

동전을 던져 과자도 먹을 수 있고  옛날 교복을 입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미션은 누가 생각해낸 것인지 힘들지 않고 모두 재밌어 여기서도 교복입고 동전 던지고 한참을 놀다 갔습니다.

여기까지 미션을 끝냈으면 약초시장으로 이동을 하면 되는데요.

아직도 볼거리가 한참 남은 한마음오일장이라 저는 좀 더 구경을 했어요.

그중에 요즘 정말 구경하기 힘든 아름다운 색상을 지닌 '새'입니다. 그 앞에는 작은 애완 동물들이 있었구요.

자꾸 어릴적 어머님따라 다니던 시장 생각이 나서 발길을 뗄 수가 없었어요.

한마음오일장 다양하고 저렴한 품목도 많은데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흐뭇함도 함께 있었습니다.

친정엄마 생각에 징징대고 있는 저를 신랑이 이끌어 약초시장으로 향했습니다.

차로 3분정도 거리에 있는데 축제기간 중에는 이렇게  친절하게 무료 셔틀버스를 준비해두었네요. 역시 센스만점!!

▣ 제천 약초시장

제가 제천을 벌써 3번째 여행을 오는 것인데 제천의 약초가 이렇게 까지 유명한지는 처음 알았어요.

국내 3개 밖에 없는 약령시장(서울,대구,제천) 중의 한 곳이고  국내 약령시장 전체 유통 물량의 80%를 차지 한답니다.

제천의 전형적인 산악지형이 질 좋은 약재를 생산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100% 국내산만 취급한다고 합니다.

아~~ 또 지름신이 스물 스물 올라오네요. 미션! 미션! 부터 수행하고 쇼핑해보자!!!

시원하고 편안한 셔틀버스가 약초시장 축제체험장 앞에 내려주었습니다.

약초시장에서의 첫번째 미션인 '한방차 시음하기'부터 시작했는데요.

신나게 치룬 앞의 미션으로 지친 몸을 한방차로 영양 보충하고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다른 체험을 둘러보니그 중에 예쁜 편지지가 눈에 띄었어요.

편지를 쓰면 나중에 우편 발송해준다기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감동의 편지 한통 쓰고 왔습니다.

약초시장이라고 해서 여기저기 풀들이 나와 있을 줄 알았는데 매장 안이나 밖이나 깔끔한 모습이었어요.

이곳 안에는 약초를 판매하는 도매상, 소매상이 대부분이지만  진맥을 통해 내 체질에 맞는 약을 찾아 저렴하고 질좋은 약초를 구매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간편하게 먹기 좋게 달여 갈 수도 있는 건강원도 있습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소량 구매도 할 수 있어 저처럼 2인가족에게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품목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약초시장안에는 체험관이 있어 '러브인시장'같은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별도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는데요.

두번째 미션인 '약초 다식'만들기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몸에 좋은 먹거리를 만드는 거라 인기폭발~ 체험이라 저는 구경하는 것으로만 미션 완료!!

그리고 약초시장에도 여러 벽화가 있었어요. 마지막 미션인 '벽화 앞에서 인증샷 찍기'로 러브인시장 커플 축제의 모든 미션을 완료했습니다.

▣ 2014 러브인시장(Love in Sijang) 축하 공연 & 폐막식

역전한마음시장, 한마음오일장,약초시장에서 신나게 미션을 완료하고 돌아오니 축하공연을 하고 있었어요.

사회자분께서 상당히 유명하신 분들의 공연이라고 했으나 제 눈에는 무대 아래 쌓여있는 경품만 보이더군요.

열심히 완수한 미션자들 중에 추첨하여 해외여행상품권부터 디지털 카메라~무선 청소기등 제게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골라 주신다니 욕심이 날 수 밖에 없었네요.

6가지 미션 완료한 스탬프지를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경품응모권을 줍니다. 응모권에 저의 모든 기를 불어 넣어 커플이름을 적어 넣었답니다.

그리고 축제미션과 별도로 시장의 모든 벽화앞에서 인증샷을 찍으면 제천표 황기를 선물로 줘요.

저는 그냥 재밌어서 여기저기 다 찍어봤는데 선물 준다기에 바로 받아왔습니다.

질좋은 황기로 삼계탕도 끓여먹고 보쌈 할때도 넣어야겠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축하공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영화 '왕의 남자'에도 출연했던 국내 최고 줄타기 명인 '권원태 연희단'공연도 보고  서정권 교수의 색소폰 연주, 박달가요제 출신 가수 '두남자'공연 등 1시간 반동안 재미난 축제를 보고 제천 '러브인시장' 커플 축제 여행을 끝냈습니다.

경품은 어떻게 되었냐구요?

공연 중간 중간 추첨을 했지만 저에겐 행운의 기회가 없었네요. ㅠㅠ

미션 재밌어서 좋은 기운이 계속 유지되서 경품도 당첨될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탈락!!

제천에는 의림지,박달재,청풍호수 와 여러 아름다운 계곡등 유명 관광지가 많은데요.

관광지 둘러보시고 그냥 가지마시고 역전한마음시장과 약초시장에 들러보세요.

어차피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야 한다면 시장 근처에 기차역, 시외버스터미널이  있고 자가용을 이용하신다면 시장 근처를 지나셔야 하거든요.

단순히 쇼핑만 하는 시장이 아니라 문화관광형시장이라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살거리 모두 있는 재미난 곳입니다.

<역전 한마음시장 찾아가는 길>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