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간식부터 캠핑요리까지 OK! ' 다양한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SINCE 2013

요즘 방학을 해서 하루종일 집에 있는 아이에게 간식은 뭘로 주나~ 고민하고 계시죠?

또는 한참 여름 휴가철이라 캠핑 많이 가던데 매끼니 식사를 만들려니 힘든 휴가를 보내시나요?

이럴땐 요리법 간단하면서  쌀떡이라 든든하면서 아빠가 좋아하는 어묵,라면도 넣고 채소까지 푸짐히 넣어 건강한~

온가족의 간식으로도 좋고  휴가지 캠핑요리로도 좋은 떡볶이 어떠세요?

평범한 고추장떡볶이부터~ 카레,짜장, 크림소스 등을 넣은 개성만점 떡볶이까지 골라 골라~ 골라보세요.

 

 

 

 

아이간식부터 캠핑요리까지 OK! '다양한 떡복이 맛있게 만드는 법'

 

 

1. 고추장 떡볶이

 

떡볶이 요리법의 지존!! 가장 기본이 되는 요리법 '고추장떡볶이'입니다.

한번쯤 만들어 보신 분들 많을 텐데요.  일반적인 요리법에 깻잎을 넣어 향긋함을 더해봤습니다.

 

평범한 요리법이지만 처음 만드시는 분을 위해  요리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간단한 국민 간식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법'

 

 

 

2. 간장 떡볶이

 

고추장 떡볶이 다음으로 많이 해드시는게 요~ 간장 떡볶이인데요.

맵지않아 특히 어린 아이 간식으로 적당하고요. 짭조름하고 달달하면서 고추장보다는 담백한 맛에 자꾸 먹게 되는 매력을 가졌답니다.

아이가 먹지 않을다면 후추를 넣어 매콤하게 만들면 맥주안주로도 좋아요~

요리할때 주의하실 점은 고추장떡복이는 국물이 많게해서 끓여 양념이 잘 배이는데요. 간장떡볶이는 기름과 간장양념에 볶아내는것이라 떡에 미리 간장 양념을 해놓고 볶아야 간이 딱 맞아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달콤 짭잘 담백한 '간장떡볶이 만드는 법'

 

 

 

3. 짜장떡볶이

 

짜장면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누구나 좋아하는 그 짜장소스를 떡볶이에 넣어보세요.

저는 제대로 만들어 보겠다고 춘장을 볶아 소고기도 넣어  춘장의 쌉싸름하면서 고소한 맛을 살렸는데요.

간편하게는 짜장라면스프와 고추장을 조금 섞어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춘장의 쌉싸름하고 고소함을 살린 '짜장떡볶이 만드는법'

 

 

 

4. 까르보나라떡볶이 (크림소스 떡복이)

 

지금까지 양념이 강한 떡복이였다면 이번에는 담백하고 고소한 까르보나라 떡볶이를 소개하겠습니다.

말그대로로 크림소를 파스타가 아닌 떡을 넣어 만든 것인데요.

크림소스를 직접 만들어도 좋고 간편하게 마트에서 구매한 것을 넣어 소금간만 맞추면 되니 간단한 요리법이 아닌가 싶네요.

떡과 함께 넣을 재료는 어묵이나 양배추 보다는 크림소스스파게티에 많이 넣는 버섯,브로콜리,햄등을 넣는 것이 잘 어울립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쫄깃!고소한 '까르보나라떡볶이 만드는법'

 

 

 

5. 카레떡볶이

 

얼마전 KBS 예능프로에서 한 연예인이 극찬을 해서 만들어본 카레떡볶이인데요.

카레떡볶이는 카레가루만 넣어 노랗게 만든 것과 카레가루에 고추장을 조금 섞은 요리법이 있는데요.

저는 떡복이답게 고추장을 조금 넣은 것을 추천합니다. 노란 카레떡복이도 맛있지만 많이 먹으면 좀 느끼해서요.

 

 * 요리법!! 제목 클릭 ==> 고추장에 카레를 넣어 더 맛있는 '카레떡볶이 만들기'

 

 

 

6. 궁중떡볶이

 

이건 간단한 요리법의 떡볶이라기 보다는 정식 요리에 가까운데요.

사실 고급진(?) 재료를 사용해서 그렇지 만드는 과정은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불고기 양념에 고기,버섯을 많이 넣고 여기에 떡을 조금 넣은 식으로 요리로 만들면 어른부터 아이까지 모두 만족시켜야하는 손님초대요리메뉴로 좋답니다.

이때에도 떡에 미리 간장과 참기름 양념을 해놓아야 간도 잘 배이고 서로 달라붙지 않아 보기도 좋은 요리가 됩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맵지않아 온가족이 맛있게 먹는 '궁중떡볶이 만드는 법'

 

 

 

7. 기름떡볶이

 

떡볶이 요리법 중에 가장 재료 간단, 요리법 간단한 '기름떡볶이'입니다.

서울 통인시장에서 만들기 시작하여 TV, 잡지에 많이 나오는 유명한 떡복이인데요.

매콤 달콤하게 고추장 양념한 떡볶이를 넉넉한 기름에 볶아 고소하고 겉이 살짝 바삭합니다.

튀기듯 강하게 볶으면 겉이 딱딱해지니 살짝만 볶아주는게 포인트입니다.

 

 * 요리법!! 제목 클릭 ==>  TV에 자주 나오는 매콤~고소한 '기름떡볶이 만드는법'

 

 

이상 7가지 떡복이 다양하고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봤습니다.

 

식구들에게 간식 뭘로 해주나~ 고민하시는 이웃님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한그릇요리/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