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치즈 더 맛있고 색다르게 먹는 법

SINCE 2013

크림치즈하면 그냥 베이글과 같은 빵에 발라 먹는 정도로만 즐기고 있는데요.

여기에 다양한 재료를 넣으면 더욱 맛있고 새롭게 먹을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은 크림치즈 딥(Dip, 찍어먹는 소스)이라고 부르는데요.

견과류를 넣어 고소하게~ 과일쨈을 넣어 달콤하게~ 대파를 넣어 감칠맛나게~ 세가지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다양한 딥은 빵에 바르면 식사대용으로 크래커에 올리면 간식이나 와인안주로 맛있게 먹을 수있답니다.

 

 

 

크림치즈 맛있고 색다르게 먹는 법

 

 

1. 재료 준비 ( 2인분 )

 

▣ 고소한 견과류 (밥숟가락) : 견과류(호두,아몬드,땅콩..)1, 땅콩쨈 1/2, 크림치즈 2

 * 땅콩쨈이 없다면 꿀,메이플시럽,올리고당 등을 넣어 달콤하게 만드세요.

 * 편의점에서 파는 하루용견과류 한봉지를 사서 다 섞어드셔도 맛있답니다.

 

▣ 새콤달콤한 딥(밥숟가락) : 건포도 1, 딸기쨈 1/2, 크림치즈2

 * 딸기쨈이 없다면  다른 과일쨈을 넣어주세요.

 

▣ 무조건 맛있다! 대파 (밥숟가락) : 대파 3cm 1토막, 크림치즈2

 

 

 

2. 재료 손질 및 요리만들기

 

▣ 고소한 견과류  딥 ㅡ 잘게 부순 견과류, 땅콩쨈, 크림치즈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동글동글하게 뭉쳐 그릇에 예쁘게 담은  고소한 맛의 견과류 크림치즈딥입니다.

 

 

▣ 새콤달콤한 딥 - 잘게 썰은 건포도, 딸기쨈,크림치즈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동글동글 뭉쳐서 예쁘게 담은 새콤 달콤한 맛의 크림치즈 딥입니다.

 

 

▣ 무조건 맛있다! 대파 딥 - 잘게 다진 파, 크림치즈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동글동글 뭉쳐서 그릇에 예쁘게 담아주세요.

맛을 표현할 방법이 없어 '무조건 맛있다'로 했는데요.

재료가 안 어룰릴것 같아도 세가지중 가장 맛있었던 대파 크림치즈 딥입니다.

 

 

 

고소한 맛! 새콤 달콤한 맛! 무조건 맛있는 맛 세가지 맛의 크림치즈 딥(dip)입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은  그냥  크림치즈도 빵에 발라 먹으면 맛있는데요.

다양한 재료를 섞으면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기본 맛위에 새롭게 변신하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것은 잘게 썬 파를 섞은 것인데요.

듬뿍 발라도 전혀 느끼하지 않고 파 특유향이 식욕을 자극하면서  그맛이 참 조화롭고 맛있어요.

게장이 밥도둑이 이라면 대파 크림치즈딥은 단연컨데 빵도둑이랍니다!!

 

 

고소한 호두,아몬드를 듬뿍 넣어 오독 오독 씹히는 재미까지 있는 견과류 크림치즈딥인데요.

땅콩쨈이 없다면 견과류,건포도(크랜베리), 꿀을 넣어 달콤~고소하게 만들어도 맛있어요.

이 딥은 크래커에 올려서 와인 안주로도 좋답니다.

 

 

마지막으로 새콤~ 달콤~ 쫄깃한 식감까지 살아 있는 건포도 크림치즈딥이예요.

이 딥은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입니다.

3가지맛으로 만들어서 어제 하루 식사용 베이글부터 간식까지 맛있게 해결했습니다.

평소 그냥 발라만 먹던 크림치즈~ 이렇게 색다르게도 즐겨보세요~~

 

 

 

여기서 잠깐!!

위에 있는 접시와 컵이  예쁘지 않았나요?

'예스돌'이라는 돌잔치용 답례품을 만드는 회사에서 일하는 친구한테 선물받았어요.

깜짝 선물로 받은 거라 고맙기도하고 꽁짜로 받기만  미안해서 이렇게 잠깐 소개하겠습니다.

 친구를 만났을때 작은 핸드백을 매고 나가서 어떻게 들고오나 걱정했는데 

사진처럼 손잡이 달린 튼튼한 개별포장이라 편하게 들고 전철타고 왔어요.

 

집에와서 펼쳐보고 너무 예뻐서 깜짝 놀랐어요.

돌잔치에 가면 그냥 하얀 수건, 작은 컵, 비누 정도라 평범한 것이라 안가져 올때도 있는데

이렇게 예쁜 답례품이라면 준비한 분의  센스에 감탄하고 꼭 받아오고 싶을 것같아요.

 

컵도 요즘 유행하는 북유럽스타일?이라 주방에 걸어두니 주방 분위기가 달라지네요.

 

깔끔한 크라프트 종이 상자에는 예쁜 주방수건이 들어있었어요.

예상치 못한 선물이 예쁘기까지해서 기분이 완전 좋았답니다.

예스돌에 들어가보니 더 예쁘고 세련된 답례품이 많아서 애기도 없는 제가 한참을 구경하고 나왔어요.

요즘 돌답례품이 다 이런가요? 최근 3~4년동안은 돌잔치를 가본적이 없어서요. ㅋㅋㅋ

이웃님들 중에 돌잔치 답례품으로 무엇을 고민할까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예스돌' 가셔서 구경 한번 해보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샌드위치 & 샐러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