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세먼지농도를 쉽게 확인하세요!!

SINCE 2013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아침마다 음산한 스모그에~하늘을 봐도 뿌옇것이~

안구알러지를 가지고 있는 저는 종일 인공눈물약을 달고 사는데요.

중금속성분을 지닌 이 작은 먼지가  폐 뿐만아니라 뇌까지 침투할 수 있다니 참 걱정되고 두렵기까지 한데요.

게다가 이것 때문에 살림 꾸려나가기 어찌나 불편한지

문 활짝열어 환기도 못시키고~  이불도 못털고~ 빨래도 마음편히 못 말리고

멀리 중국에서 오는 나쁜먼지라서 당장 해결할 수도 없으니~

조심할 수 밖에 없다는 생각만 드네요.

 그래서 몇일전  공부 좀 하다 정말 유용한 정보제공 싸이트를 발견했어요.

환경부에서 대기오염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하는곳인데요~

오늘의 미세먼지농도를 자세하게 예보해주어 맑은날 골라 환기도 시키고 외출도 편하게 할 수 있어 참 좋더라구요.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follow me~

 

 

 

오늘의 미세먼지농도 쉽게 확인하세요 !!

 

 

 

1. 미세먼지란?

 

우리 몸은 공기를 들이마실때 그 통로가 되는 코가 일차적으로 걸러주는 먼지입자의 크기는 10mm 이상인데요.

즉 먼지크기가 10mm이하만 되어도 코에서 걸러주지 못하고 몸속으로 들어오는데

요즘 저희가 걱정하는 미세먼지는 10mm보다 훨씬 작은 2.5mm 또는 그 이하의 초미세먼지라네요.

이 크기는 폐의 깊은곳까지 침투할 수 있을 정도로 그렇다고 단순히 작고 작다고해서 인체해로운것은 아니구요.

이 미세먼지가 화학적 유해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인체에 직접적인 해를 입힐 수 있다는게 문제래요.

특히 폐가 안좋은 분들께는 사망까지 이르게 할 수도있구요.

지속적으로 오랜시간 노출되면 우리몸에 염증은 물론 면역력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2. Airkorea.or.kr에서 오늘의 먼지농도 확인하세요~

 

지난 토요일은 조금.. 뿌옇기는 했어도 하늘도 파랗고~ 구름도 뭉게 뭉게 하얀것이 날씨가 좋아보여

창문 활짝~ 열어 환기도 시키고 빨래도 널었는데요..

뒤늦게 뉴스를 보니 먼지농도가 심했다네요 ㅠㅠ

그냥 눈으로 확인하는것은 믿을게 못된다는것을 깨닫고 '예보'해주는 곳이 없나~ 확인해보았어요~.

다행히 환경부에서 airkorea라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하고 쉽게 미세먼지농도를 포함한  대기오염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전국 실시간 대기오염도 공개 홈페이지  http://www.airkorea.or.kr/ 

 

 한눈에 보기 쉽게 전국의 대기오염도를 색상으로 표시해둔 정보고 있구요.

 

 홈페이지를 자세히 보시면 매일 매일 그날의 미세먼지농도 예보도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좀더 자세하게 내가 사는곳의 공기까지 알고 싶다면

'우리동네대기질'메뉴에 들어가셔서 주소입력해보세요.

내가 사는곳의 공기가 현재 어떤지도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3 . 미세먼지예보 문자전송 서비스도 있어요~

 

매일 매일 컴퓨터를 켜서 확인 할 수 없다면   문자전송서비스를 신청해보세요!!

** 모든 사진을 airkorea.or.kr에서 캡쳐해왔어요~

 

12월26일부터는 문자로도 예보를 받을 수 있다니 아침에 일어나서 문자보고

그날 환기를 시킬 것인지~ 빨래를 널어도 되는지

나이드신 친정어머님 외출 해도되는지~ 결정할 수 있어 편리하겠어요.

 

 

저는 오늘 아침에 airkorea에서 확인해보니

다행히 오늘 대기는 안전한 날이라

마음 놓고 창문 활짝 열어 청소하고 이불도 탁탁 털었구요! 빨래건조대로 발코니에 내다놓았어요.

그리고 외출할 일은 미리 미리 다녀왔구요.

눈알러지때문에 먼지농도가 높은 날 외출하면 눈이 너무 가렵거든요~

 

제 주변분들에게도 airkorea를 많이 소개시켜드렸는데요.

특히 아이 있는 집에선 좋아라하시더군요.

이웃님들도 대기오염도 체크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