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소스와 채소를 듬뿍 올려 '돈까스 만드는법'

SINCE 2013

어제는 등심에 달걀물과 빵가루를 입혀 집에서 직접 돈까스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어제 만든것으로 채소를 곁들여 소스를 얹어서  만들어보려고해요.

고기를 좋아해서 자주 먹다보니 건강걱정을 안할 수가 없는데요.

그래서 고기먹을때는 가능한한 채소를 많이 곁들여 먹으려고해요.

오늘도 채소를 곁들여 먹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올려보겠습니다. 

 

 

 

고소한 소스와 채소를 듬뿍 올려 '돈까스 만드는법'

 

 

1.재료준비 (2인분)

 

▣ 주재료 : 손바닥만한 돈까스 2장, 브로콜리3송이, 당근 1/3개, 맛느타리버섯 3덩이

*채소는 기호에따라 바꾸셔도 되는데 감자,양파, 아스파라거스.. 도 좋아요.

 

▣ 양념재료(밥숟가락)  : 돈까스소스11, 우유4, 물6, 깨소금 1/2

*소스는 마트에서 판매하는것 아무거나 사용하시되 신맛이 강해서 우유,물,깨소금을 넣어 신맛은 줄이고 고소함을 더했어요.

 

 

 

2.재료손질

 

▣ 돈까스만들기 :  집에서 직접 두툼하고 바삭하게 돈까스 만든법은 아래 포스팅으로 소개할께요. 

=>집에서 순고기로만 두툼하게 '수제돈까스 만드느법 '   " http://amyzzung.tistory.com/130 " 

 

▣ 당근 : 두께 1cm * 길이 4cm정도로 도톰~하게 썰어주기

▣ 브로콜리,버섯 : 한입크기로 작게 찢어놓기.

▣ 소스만들기 :그릇에 소스, 우유, 물, 깨소금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기.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체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요리만들기

 

▣ 첫째 - 약불에 달군 팬에 기름을 두루고 고기를 앞뒤로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 한번 사용한 튀김기름은 재사용시 건강에 안좋으니 아까워 마시고 버리세요. 대신 기름을 많이 쓰지 않고 적게 사용하시면 버리는 양이 적으니 덜 아까워요.

▣ 둘째 - 노릇하게 튀겨진 고기는 기름이 빠지도록 채에 받쳐준후 식으면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 셋째 - 기름이 빠지는 동안 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만 두르고 당근=>브로콜리=> 버섯 순서대로 볶아주세요.

*채소마다 익는 시간이 다르므로 당근부터 익혀주세요.

 

 

▣ 넷째 - 당근이 거의 다 익었으면 소스를 넣어 끓여주세요. (오래 끓이면 짜요!! )

 

 

▣ 다섯째 - 마지막으로 접시에 고기, 볶은 채소, 소스를 올려주세요.

 

 

 

돈까스 전문점에 가면 크기는 엄청 큰데~ 정작 썰어보면  얇은 고기에 두꺼운 튀김옷이 영~ 맘에 안들때가 있죠?

그래서 튀김옷은 얇게~ 고기는 두툼하게 만들었어요.

고기 정말 두껍죠?

정육점에서 고기 살때 돈까스용으로 달라고하면 고기망치로 두둘겨 주어 두꺼워도 질기지 않고 씹는 맛 살아있어요~

 

소스는 그냥 마트에서 파는 것으로 사용했는데요.

제 입맛에는 짜고 신맛이 너무 강해서 우유,물,깨소금을 넣어 부드럽고 고소한 맛으로 재탄생 시켰어요.

제가 만든 소스를  볶은 채소에 끓여 냈더니.. 소스에도 채소맛이 베어 풍미가 살아있네요.

 

냉동식품처럼 잡육을 다져만든게 아니라 100% 순살이라 제대로 씹는 맛 느낄 수 있구요.

튀김요리가 건강에 안좋은 이유 중의 하나가.. 깨끗하지 못한 기름.. 산패한 기름인데요.

제가 직접 깨끗한 기름으로 한번만 사용해서 안심이 되어 더욱 좋습니다.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품요리/육류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