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해도 사랑스러운 맛! '딸기요리 5가지'

SINCE 2013

냉동유통이 잘 되어 있는 요즘~ 365일 못먹는 식재료가 없을 정도인데요.

과일도 사과나 배는 언제든 먹을 수 있지만 이 딸기는 봄철에만 잠시 먹을 수 있는 과일이죠.

물론 냉동딸기가 있습니다만

생딸기만의 매력을 가지지는 못했습니다.

짧게 먹을 수 있는 만큼 다양하게 드실 수 있는 '딸기요리 5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딸기의 새콤 달콤한 맛을 최대한 살려~ 잘 어우러지는 레시피들만 모았고요~

질리지 않게 다양한 레시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무엇을 해도 사랑스러운 맛! '딸기요리 5가지'

 

 

1. 딸기 샐러드

 

딸기를 주로 식후 디저트나 간식으로 드시는데요.

손님 접대할때 양식에 곁들이기 좋은 딸기 요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콤 달콤한 딸기에 부드러운 요거트 드레싱을 올렸고요.

딸기의 달콤함과 잘 어울리는 바나나~ 다양하게 씹는 재미를 주기 위해 아삭한 양상추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고소한 요거트 드레싱을 한층 더 고소하게 아몬드 슬라이스로 마무~으리 했지요.

일단 빨갛고 앙증맞은 모양 때문에 상차림을 화사하게 보이게 하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어느하나 몹쓸 재료가 없기 때문에 건강한 맛을 맛있게 내봤습니다.

저는 주로 봄에 스파게티, 스테이크, 돈까스로로 손님 접대할때 곁들이는 샐러드랍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비쥬얼이 화려해 집들이음식메뉴로 딱 좋아~ '딸기샐러드 만들기' *

 

 

 

2. 딸기생크림케이크 (오븐 필요없어요~)

저는 오븐도 없고 김치냉장고 없이 열악한 환경으로 요리하는 블로거 입니다.

이런 제가 케이크를 종종 만들어 먹는데요.

케익 시트가 별것 있나요? 그냥 카스테라지요~

마트에서 카스테라, 생크림, 딸기사서 그냥 층층이 올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그런데 사는 것과 같은 맛입니다.

전문점에 딸기생크림케이크 정말 비싼것 아시죠?  원없이 딸기 듬뿍 넣어도 비용이 저렴해요.

아이들과 놀이로 만들어보셔도 되고~ 어른들은 기념일에 정성어린 선물로도 좋습니다.

주의할 것은 만들어서 바로 먹는것보다는 냉장고에 한시간정도 두어 카스테라가 생크림을 흡수하는 것이 더 맛있고요.

또한 만드는 사이 녹은 생크림을 냉장고에서 단단하게 살짝 얼리는것이 좋습니다.

우유 생크림이라 상온에서 오랜 시간 이동하면 금방 무너지니 조심하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단돈 만원~ 딱! 20분만에 홈메이드 '생크림딸기케이크 만들기' *

 

 

 

3. 딸기잼

쨈이야 가장 흔한 딸기 요리이라서 소개를 할까 고민했었는데요.

그런데 딸기의 가장 큰 단점이 금방 시들어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시든 딸기는 맛과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딸기쨈을 밖에 할게 없으니 소개합니다.

딸기쨈을 직접 만들어 드시는 가장 큰 장점은 단맛을 내 입맛대로 조절할 수 있고 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맛 진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시중에 판매하는 딸기잼 중에는 종종 딸기 함량이 적고 물엿이나 포도당이 들어 있는게 있습니다.

또는 딸기 함량을 높은데 설탕을 많이 들어가서 너무 달거나 딸기덩어리가 커서.. 도저희 빵에 발라지지 않는 괘씸한 것도 있죠.

그리하여~ 적당히 달콤하고 딸기 본연의 새콤함만 가득 품은 나만의 딸기잼으로 건강하게 만들었습니다.

은근 쓰임이 다양해서 아래 소개할 딸기 파이나 딸기 쉐이크에 딸기잼을 넣어도 되고요.

탄산수에 딸기쨈을 섞으면 딸기에이드가 됩니다.

단, 설탕이 적게 들어간 수제 딸기잼은 유통기한이 짧으니 조금씩 만들어드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설탕은 줄이고 딸기맛은 진하게~ '딸기쨈 만들기' *

 

 

 

4. 딸기파이

딸기쨈 맛있게 만들었다면 파이도 만들어 볼까요?

식빵에 딸기쨈 듬뿍 올리고~ 버터도 올려서 새콤 달콤 고소~바삭하게 먹는 간식이니다.

단점이라면 오븐이나 오븐 토스트기가 필요하고 팬이나 전자렌지는 맛은 내기 힘듭니다.

딸기파이 한접시 가운데 두고 엄마는 커피~ 아이는 우유~ 드시면서 대화하는 행복한 간식타임 즐겨보세요.

시중에 파는 딸기파이 과자에 비해서 쫀득함이 좀 떨어지는데요.

그래도 딸기 맛만큼은 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새콤 달콤 바삭~디저트가 되는 식빵요리 '딸기파이 만들기' *

 

 

 

5. 딸기쉐이크(딸기스무디)

딸기음료를 마지막으로 소개하겠습니다.

딸기는 크리미한 유제품과 참 잘어울려요. 그래서 딸기 우유, 딸기 요거트 참 맛있잖아요.

그래서 딸기에 딸기쨈, 우유,아이스크림,얼음을 넣고 슝슝 갈아서 쉐이크 만들어 봤습니다.

여기 맛의 포인트는 아이스크림을 한스쿱 넣는 것인데요.

아이스크림의 바닐라 맛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내줍니다.

제가 커피전문점 운영을 경험으로 음료교육을 한적이 있는데요. 바닐라 분말을 일명 'MSG'라고 부르기도 했거든요..

카페 사장님들이 음료 맛이 밍밍한것이 뭔가 빠진 것같다고 SOS를 치면 달려가서~ 바닐라 분말 몇숟가락 넣어드렸죠.

하여튼 아이스크림의 바닐라 맛이 포인트이니 딸기 쉐이크만들때 꼭 넣어주세요.

 

* 요리법은? 제목 클릭 => 카페맛과 똑같은 비결은? 딸기쨈! '딸기쉐이크 만들기' *

이미지 맵

언젠간먹고말거야

언젠간먹고말거야의 요리블로그. 쉽고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고급 음식, 집들이, 생일상, 술안주 등 간편한 레시피를 알려드려요.

    ✔ '일상/살림의재발견' 카테고리의 다른 글